갤러리AG, 조현수 작가 ‘있음과 있는 것’展 진행

다아트 이동근 기자 2019.12.30 08:47:23

Art Book1_ resin_ 3(h)×102×132cm_ 2019 조현수 작가

 안국문화재단(안국약품) 갤러리AG는 12월 10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AG신진작가 연속장려프로젝트 ‘主專自强成’ 展(‘주전자강성’ 전) 중 4편 조현수 작가의 ‘있음과 있는 것’ 展을 진행한다.

안국약품이 후원하고 안국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AG신진작가 연속장려프로젝트’는 신진작가 공모와 더불어 선정된 신진작가들에게 다양한 지원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신진작가 지원 프로젝트의 하나로 ‘1:1 작가 컨설팅’을 기반으로 한 릴레이 전시회이다.

프로젝트의 주제인 ‘주전자강성’은 예술가뿐만 아니라 누구든 주인의식을 가지고 자기 맡은 일에 대한 열정으로 전문성을 키우게 되면 자신감을 느끼게 되어 강한 성취감으로 성공에 이른다는 신념을 의미한다.

조현수 작가는 입체 작가로서 양적 입체에만 국한하는 것이 아니라 공간의 추상적인 사유에 이끌려 입체의 안과 밖을 동시에 표현한다. 붙이거나 깎아내는 입체작가의 숙명적인 작업에서 벗어나 평면작업을 입체화하는 듯한 독특한 기법과 장르로 새롭게 발견되는 작가이다.

조현수 작가는 “수많은 오브제들이 잠깐의 기능을 위해 사용되고 버려지거나 잊혀지게 된다. 이러한 부분에서 어떠한 가치나 의미들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록 작업의 이미지에서 표현되지만 작업과정에서의 액체의 강화플라스틱을 드로잉화 시켜 뿌림으로의 역할을 통해 잊혀져 가는 의미들을 또 다른 시각적 표현으로 공간에 그려놓는다. ‘그려진 조각’이라는 표현을 통해 오브제들이 가지고 있는 역할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짚어보게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Electric Guitar_ resin_ 6(h)×33×97cm_ 2019 조현수 작가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다아트 TWITTER

다아트 추천 동영상

William Kentridge, 'What Will Come'.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