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다아트 김금영 기자 2020.12.09 17:06:36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제작하는 계간지 및 아트 캘린더 이미지. 사진 = 현대차 정몽구 재단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CSR(사회공헌활동) 부문 최우수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사보협회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우수한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제작하는 국가기관 및 기업, 단체를 시상한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지난 2014년 미래인재 양성, 소외계층 지원, 문화예술 진흥 등 다양한 사회공헌 분야의 정보와 지식을 전하는 사회공헌 교양 계간 소식지 ‘함께 여는 아름다운 세상’을 창간했다. 이후 디지털 매체의 확산에 따른 간행물 분야의 위축에도 꾸준히 매거진을 발간해 왔고, 그 결과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매호 1만 여부를 발간하는 ‘함께 여는 아름다운 세상’은 국내외 핫이슈 및 미래트렌드를 조망하는 사회공헌 분야 주제를 선정해 ▲Theme On(주제 연구) ▲People On(사회공헌 분야의 인물탐구) ▲ Scene On(사회공헌 현장 취재) ▲Art & Culture On(고품격 문화예술 교양) 등 총 4개 테마 24가지 코너로 구성해 제작되고 있다. 소식지의 콘텐츠는 재단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 각 SNS 매체의 기능에 맞게 재편집 및 가공돼 2차 확산되고 있다.

재단은 소식지 외에도 매년 사회공헌 백서를 발간해 한 해 동안 진행된 재단사업의 실적과 성과를 공개하는 한편,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일환으로 사회적기업 ‘에이컴퍼니’와 청년 회화 작가 전예진 씨와 컬래버한 ‘2021년 아트 캘린더’를 최근 발간하기도 했다. 에이컴퍼니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H-온드림 사회적기업 창업오디션’ 사업을 통해 발굴, 육성한 미술 분야 사회적기업, 전예진 작가는 에이컴퍼니가 매니지먼트하는 신진 여류화가다. 재단은 사회적기업에겐 직접적인 매출 증대의 기회, 청년 작가에게는 예술 활동에 따른 경제적 이득 및 작가로서 활동범위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매년 연말 아트 캘린더를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 권오규 이사장은 “공익활동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많은 이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이제 사회공헌 분야의 커뮤니케이션은 사회공헌 활동 못지않게 매우 중요하다”며 “유익함과 감동과 재미를 모두 담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보다 친근하고 진정성을 담아 소통하는 사회공헌 재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2007년 현대자동차그룹 정몽구 명예회장의 사재 출연으로 설립된 재단으로, 설립자의 사회공헌 철학에 따른 ‘온드림’이라는 브랜드로 미래인재 양성, 소외계층 지원, 문화예술 진흥 분야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다아트 TWITTER

더보기
  1. [전시 취재 요청]
    온/오프라인 프로젝트로…
  2. [전시 취재 요청]
    박장배 'Obsession…
  3.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2020하반기 공…
  4. [전시 취재 요청]
    MoPS 삼청별관 《Port…
  5. [전시 취재 요청]
    한미사진미술관 소장품전…
  6. [전시 취재 요청]
    2020 하반기 갤러리도스…
  7. [전시 취재 요청]
    2020년도 금호창작스튜디…
  8. [전시 취재 요청]
    2020하반기 갤러리도스 공…
  9. [전시 취재 요청]
    2020하반기 공모전 '흐름…
  10.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기획 김수진 '…
  11.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기획 강민주 '…
  12.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도스 기획 맹혜영…
  13. [전시 취재 요청]
    [누크갤러리] 강홍구, 유…
  14.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기획 권지은…
  15. [전시 취재 요청]
    [금호미술관] 김보희 초…
  16. [기타 행사 보도 요청]
    [아트선재센터] 웹사이…
  17.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기획 조재형 '…
  18. [전시 취재 요청]
    김희조 BYR : Prime El…
  19. [전시 취재 요청]
    2019 예비 전속작가제 결…
  20.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기획 백신혜 '…
  21.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기획 이진아 '…

다아트 추천 동영상

William Kentridge, 'What Will Come'. 2007.